도시가스 전입신고 전출신고 명의변경 2분만에 쉽게 끝내기

도시가스 전입신고 전출신고 명의변경 2분만에 쉽게 끝내기

이사를 준비할때는 신경 써야할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사짐센터 알아보기, 도시가스 전입 전출 신고 명의변경, 관리비요금 정산 등 해야할게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도시가스 전입 전출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

전입신고 및 전출신고 명의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도시가스 회사가 어디인지 알아야합니다.

잘 모르는경우 찾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citygas.or.kr/  한국도시가스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하여 줍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되는데요. 여기서 고객센터 찾기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도시가스

이곳에서 자신이 거주하고있는 주소의 회사를 검색하여야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주소를 검색하여 줍니다.

33

서울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서울시를 검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거주하고있는 곳을 클릭하고 들어가게 되면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곳의 도시가스회사가 어디인지 나오게 됩니다.





도시가스 전입신고 및 전출신고

도시가스를 서비스하는 회사는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은 코원에너지 전입신고 및 명의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원에너지 도시가스

https://www.skens.com/koone/main/index.do#  코원에너지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코원에너지 도시가스

코원에너지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전입신청 또는 전출신청을 신청합니다.

이사 들어오시는 경우엔 전입신청 그리고 이사 나가실때는 전출신청을 합니다.

이사 나가고 들어가고 동시에 진행하게 될 경우엔 전입신고 및 전출신고를 둘다 합니다.

55

전입신고를 하게 될경우엔 이사갈 주소를 입력하고 전출신고를 하게될 경우 현재 살고 있는 집 주소를 입력합니다.

신청자 정보 및 주소정보를 다 입력하고 예약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신고는 1주일전쯤엔 신청을 하여야 내가 원하는 날짜 및 시간에 도시가스비 정산 및 전출신고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전입신고 주의사항

  • 전입신고 및 전출신고를 하게 될 경우 여유있게 1주일전에는 인터넷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유선으로 신청합니다.
  • 도시가스 계량기가 어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하여야 합니다.
  • 기사님이 방문안하고 도시가스계량으로만 정산하는 경우도있습니다
  • 이사를 하게되는 경우 내가 이사갈 집에 도시가스 요금이 모두 정산되어있는지 다시한번 확인 합니다.

Leave a Comment